>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충우 시장, 여흥동 간담회서 구도심 활성화 방안 밝혀
 
이재춘 기자   기사입력  2022/07/28 [18:32]
▲ 여흥동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     © 세종신문

“극장(CGV) 짓는 게 중지됐는데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허가 검토해 볼 생각”
“구)여주극장 자리도 초고층으로 허가해 주겠다고 하면 사업자 나설 것”
“도심 일부 지역을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고 하리 제일시장도 그렇게 할 것”
“경기실크 쪽에 문화아트센터를 만들어서 사람들이 찾게 할 것”
“(시청 옮기면) 구시청에는 단체들이 들어오고 ‘여흥동(행정복지센터)도 좀 기다렸다 그쪽으로 가는 게 어떻겠나’ 생각한다”
 
이는 지난 28일 이충우 시장이 여흥동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에서 여주시청을 옮겼을 경우 도심 공동화 현상에 대한 대책을 묻는 한 시민의 질문에 답변한 내용이다. 
 
이날 여흥동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김규창, 서광범 의원, 여주시의회 유필선, 박두형, 박시선, 진선화, 경규명, 이상숙 의원, 여흥동 기관‧단체장과 각 마을 통장들과 관계공무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충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을 보다 더 행복하게 해드리고 또 여주시의 미래가 더 희망이 있도록 만들어야 되겠다는 큰 뜻을 가지고 살아왔다”고 하며 “많은 현안이 있는데 정말 열심히 일해서 지금보다는 더 밝은 여주, 시민들이 행복한 그런 여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인들 주차문제가 심각한데 신축하는 공용주차장 1층에 노인 주차면을 마련해 줄 것 ▲45년이 넘은 여흥동행정복지센터 신축 ▲시청 이전 후 구도심 공동화 대책 ▲벼재배 농가의 농자재 지원확대 ▲우천 시 오수처리장 역류 범람 ▲도시가스 보급과 하수처리시설 확대 ▲경기실크에서 영월루까지 강변 아름다운 문화밸트 조성 ▲사유지로 되어 있는 도로 시 매입으로 갈등 해결 등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한 민원이 제기 되었다. 
 
지역 주민들이 현장에서 제기한 민원에 대해 이 시장은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시 담당 공무원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답을 했고, 검토와 계획이 필요한 것을 따로 대책을 세워 민원을 제기한 주민에게 담당공무원이 직접 설명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여주시청 이전 후 공동화에 대한 대책과 구상까지 밝히며 여주시청 이전의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드러내기도 했다. 각 마을별로 제기한 민원에 대해 이 시장이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할 때는 주민들이 박수를 치기도 했다. 
 
한편, 이시장의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는 오는 29일 오학동과 중앙동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2주 동안 진행된 간담회에서 그동안 마을별로 쌓여있던 민원이 쏟아져 나왔다.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에서 쏟아져 나온 수많은 민원을 여주시가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7/28 [18:3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역이기주의라고요? 참다 참다 터진 겁니다!” / 송현아 기자
누적강수량 415㎜… 물폭탄 맞은 산북면 피해 잇따라 / 이재춘 기자
여주남한강 물이용 상생위원회 출범 / 송현아 기자
[일상 속 ‘우리말’ 바로 알기] 대머리 독수리 / 김나영
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당 4선 염종현 당선 / 송현아 기자
현 여주초 부지, 여주시에 매각 안 한다… 신청사 추진에 미칠 영향은? / 송현아 기자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놀이터, 부모-자녀 목공 프로그램 운영 / 송현아 기자
여주시매립장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자격 제한 ‘정관’ 논란 / 이재춘 기자
NH농협 여주시지부,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에 삼계탕 100인분 기탁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105] 단합이 잘되는 산재(散在)마을 대신면 가산리 / 이재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