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신축 거점세척·소독시설 24시간 운영
 
이재춘 기자   기사입력  2021/11/23 [10:23]

여주시 하동에 신축된 거점세척·소독시설이 지난 2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총 사업비 7억8640만원을 투입하여 하동 376-2번지 일원에 신축한 ‘여주시 하동 거점세척·소독시설’은 지상 1층, 200㎡ 면적의 사무실, 창고, 소독실 등이 포함된 건축물로 기존에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운영 중인 임시 거점세척·소독시설을 대체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터널식 세척 및 소독장치, 대인소독기, 소독필증 자동발급시스템을 갖춘 하동 거점세척·소독시설은 사료운반, 가축운반, 가축분뇨, 컨설팅 업체 등 축산농가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이 반드시 경유하여 소독을 받아야 하는 거점소독시설로 영동고속도로의 여주IC 및  중부내역고속도로 남여주 IC와 접하여 타 시·군으로부터의 가축전염병 유입을 차단하기에 적절한 조건을 갖추었다.

현재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설치하여 운영 중인 임시 거점세척·소독시설과 대비하여 동절기 소독시설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 소독공간을 외부와 차단했으며 동파방지용 열선을 설치했다. 또한 친환경 소독약인 차아염소산과 이를 여과·재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신규 설치하여 오폐수 처리에 친환경 공법을 도입했다.구제역(FMD),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병원성조류독감(AI) 등 가축전염병에 대비하여 동절기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여주시의 가축방역 중심지로 활용될 거점·세척소독시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동부권(가남읍)에도 총사업비 11억원(도비 6억원 시비 5억원)을 투입하여 동일한 규모의 가남 거점세척·소독시설 1개소 신축 추진 중으로, 여주시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완공하여 기존에 가남읍 태평리에서 운영 중인 임시 거점세척·소독시설을 대체하여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혀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23 [10:2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액 삭감된 ‘문화예술교’ 예산, 이번엔 통과될까 / 이재춘 기자
김영자 의원- 지역 건설사업가, 난방 안되는 독거노인 집 수리에 힘 합쳐 / 이재춘 기자
“식량은 주권, 농업의 공적 가치 인정받아야” / 이재춘 기자
부자감세 경쟁은 서민의 삶 피폐화시킬 뿐 / 박재영
파사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원형 집수지 2기 확인 / 이재춘 기자
김슬옹의 내가 만난 세종(15) - ≪훈민정음≫ 해례본을 읽읍시다 / 김슬옹
여흥체육공원 준공… 주민 건강증진 기대 / 아재춘 기자
정치가는 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한다 / 박재영
김선교 의원 ‘무죄’, 회계책임자 ‘벌금 800만원’ 선고 / 이재춘 기자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실시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