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청소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교육지원청, 미래형 수업혁신 위한 맞춤형 연수 진행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21/11/16 [08:59]
▲ 여주교육지원청이 진행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장면.     © 여주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미래형 수업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진행한 '초등 교육과정 실행력 강화 맞춤형 연수'를 모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개정 경기도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학교자율과정과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교사의 교육과정 역량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여주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요청에 따라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기획하여 ▲마음을 키우는 비접촉 놀이 활동 ▲성장중심평가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 등 13개 주제의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력격차해소를 위한 학습부진 현장전문가 과정' 등 27개 주제의 원격 직무연수를 병행 추진하여 교사의 교육적 갈증 해소 및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였다. 

김성철 교육과장은 “여주의 교육환경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교육실현을 위해서는 교사의 전문성이 더욱 중요하다.”며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중심교육을 내실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16 [08:5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액 삭감된 ‘문화예술교’ 예산, 이번엔 통과될까 / 이재춘 기자
김영자 의원- 지역 건설사업가, 난방 안되는 독거노인 집 수리에 힘 합쳐 / 이재춘 기자
“식량은 주권, 농업의 공적 가치 인정받아야” / 이재춘 기자
부자감세 경쟁은 서민의 삶 피폐화시킬 뿐 / 박재영
파사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원형 집수지 2기 확인 / 이재춘 기자
김슬옹의 내가 만난 세종(15) - ≪훈민정음≫ 해례본을 읽읍시다 / 김슬옹
여흥체육공원 준공… 주민 건강증진 기대 / 아재춘 기자
정치가는 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한다 / 박재영
김선교 의원 ‘무죄’, 회계책임자 ‘벌금 800만원’ 선고 / 이재춘 기자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실시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