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한 지역먹거리가 가득~ '여주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21/11/12 [13:27]

여주시가 로컬푸드 직매장을 조성하고 지난 11일 정식 개장했다.
 
여주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을 통해 신륵사 관광지 내 농특산물 판매장을 증축 및 리모델링하여 조성하였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김선교 국회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가들이 매일매일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을 그 지역에서 직거래로 판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건강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있어 핵심점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여주시는 구조적인 면이나 인테리어 측면에서 상당히 낙후되어 있는 기존의 신륵사 농특산물 판매장을 증축하여 165.45㎡ 규모에서 322.73㎡ 규모로 확장하고 내·외부는 전면 리모델링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재탄생 시켰다.
  
시 관계자는 “농업은 앞으로 국가의 경제적 척도가 될 것이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생명산업으로, 이러한 위기에 맞서 우리의 농업을 체계화 시키기 위해서는 로컬푸드가 중요하다. 이에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선순환 시스템을 추구하는 로컬푸드 운동이 하루빨리 정착하여 더 많은 농가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3호점이 생길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먹거리플랫폼으로 행복한 공동체, 올더여주’를 비전으로 하여 로컬푸드 기반구축을 위한 먹거리 기획생산체계 구축, 먹거리 관계시장 확보, 먹거리 공감대 형성의 3가지 핵심목표를 설정하여 여주시민 모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12 [13:27]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액 삭감된 ‘문화예술교’ 예산, 이번엔 통과될까 / 이재춘 기자
김영자 의원- 지역 건설사업가, 난방 안되는 독거노인 집 수리에 힘 합쳐 / 이재춘 기자
“식량은 주권, 농업의 공적 가치 인정받아야” / 이재춘 기자
부자감세 경쟁은 서민의 삶 피폐화시킬 뿐 / 박재영
파사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원형 집수지 2기 확인 / 이재춘 기자
김슬옹의 내가 만난 세종(15) - ≪훈민정음≫ 해례본을 읽읍시다 / 김슬옹
여흥체육공원 준공… 주민 건강증진 기대 / 아재춘 기자
정치가는 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야 한다 / 박재영
김선교 의원 ‘무죄’, 회계책임자 ‘벌금 800만원’ 선고 / 이재춘 기자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실시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