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5:52]
여주시는 지난 6일 오는 4월 20일 여주시 실내체육관에 개소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여주시는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 862m² 규모의 예방접종센터를 마련하고 오는 15일부터 노인공동체 시설 대상자를 시작으로 20일부터는 본격적으로 7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센터에서는 최대 일평균 약 500여 명의 인원을 접종하게 된다.

이번 합동 모의훈련은 지난 3월 31일 관계기관과 함께 모의훈련 사전 합동점검을 시행한 데 이어, 모든 과정을 실제 상황에 가정해 점검하는 최종 시뮬레이션이다. 이번 훈련의 과정은 백신 입고·해동, 백신 희석·분주, 접수, 예진·접종, 관찰 등의 순서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반응에 대비한 처치까지 실제 일어날 수 있는 변수들을 전방위적으로 고려해 준비했다. 이날 훈련은 지재성 여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여주시 보건소장, 여주경찰서, 여주소방서 등 7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평가단이 모의훈련의 전반적인 사항을 평가했다.

특히 치안유지 및 백신 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군경합동상황실 점검과 예방접종센터 치안유지, 백신 제조·보관실 관리 시연을 위해 육군 3901부대도 모의훈련에 참가했다.

훈련 후 도 평가위원은 ‘전체적 준비상황과 접종 공간 준비가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지재성 부시장은 “여주시는 모든 어르신과 시민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주시민 여러분께서도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3월까지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 1차 대응요원 등 3,248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완료하고, 2분기에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할 계획이다. 현재 시는 4월 초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의 접종의사를 확인하고, 예방접종 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7 [15:5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선교 의원 6차 공판 열려… 미신고 후원금 관련 증인신문 진행 / 이재춘 기자
시니어 공유공간 서비스 ‘노루목향기’,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최종 선정 / 송현아 기자
(구)남한강교, 덤프트럭 불법운행으로 안전문제 심각 / 이재춘 기자
[일상 속 ‘우리말’ 바로 알기] 빙다리 핫바지 / 김나영
어머니를 여의고 다시 신발 끈을 동여맨다 / 박재영
정부 여당은 초심으로 돌아가 촛불민심 되새겨야 / 박재영
대신농협, 화재 피해 조합원 위로금 및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 송현아 기자
민관협치 2년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소통’은 여전한 과제 / 송현아 기자
여주·이천·광주시장, 이재명 지사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유치’ 요청 / 송현아 기자
중앙동, 경기도 공공기관 여주시 이전유치 기원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