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의당 여주시·양평군지역위원회 김정화 위원장 당선
2020년 지방선거 여주시, 양평군 지방의회 진출 목표 밝혀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20/09/28 [16:36]
▲ 정의당 여주시·양평군 위원회장에 당선된 김정화 위원장    © 제공 정의당 여주시·양평군 위원회 
 
정의당 경기도당 여주시·양평군 위원회 지역위원장에 김정화 후보(55)가 당선됐다.
 
정의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6일 2020년 전국동시당직선거 경기도당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및 부문위원회 위원장 선출 선거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김정화 위원장은 지난 6일 시작된 전국동시당직선거 여주시·양평군 위원회 지역위원장에 단독으로 출마해 찬성율 85.97%를 얻어 당선됐다. 
 
김정화 위원장은 ▲당원 모임과 부문위원회 활성화 ▲새로운 활동가 발굴 ▲2022년 지방선거 준비를 공약했다.
 
김정화 위원장은 이번 6기 당직선거에서 9명을 선출하는 전국위원 경기도선거구 후보로도 출마해 당선됐다.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황순식 후보가, 부위원장으로 양범진, 예윤해, 김혜련 후보가 각각 당선됐다.   
 
김 위원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정의당 지역위원회가 양평을 시작으로 진보의 뿌리를 내렸고 많은 성과를 냈다”며 “여주지역에서도 진보정당의 역사가 깊어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정치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여주·양평이 농촌지역인만큼 친환경 농산물 판로, 농가소득 보장 등이 중요하다 ”며 “2020년 지방선거에서 여주시의회, 양평군의회에 진출해 지역의 가장 기본에서 시작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김정화 위원장은 2016년 9월 10일 출범한 정의당 양평군지역위원회 창당준비위원장을 거쳐 초대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정의당 경기도당 노동위원장,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 양평지회장을 맡고 있다. 김 위원장은 2018년 지방선거에서 양평군의원 후보로 출마했으며, 정의당 3기 대의원과 4기 전국위원을 역임했다. 양평교육희망네트워크 부대표와 양평평화나비 사무국장, 우리지역연구소 이사인 김 위원장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양평 강상초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편, 정의당 여주시·양평군위원회는 10월 둘째 주까지 운영위원회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8 [16:36]  최종편집: ⓒ 세종신문
 
양평촌놈 20/10/06 [19:56] 수정 삭제  
  우리양평지역에서도 정의당이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했지요. 김정화위원장님 축하드립니다. 발전하는 정의당이 되십시요. 예전민주노동당시절 권영길 그분이 노동자와 농민들과 함께 연대투쟁도 많이 했서지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사진으로 살펴보는 강천섬 관리 실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2보] 라파엘의집 확진자 30명으로 늘어… 원주에서 확진자 가족 n차 감염 발생 / 송현아 기자
이천화장장 관련 여주-이천 시민사회 면담 진행… ‘입장 차’ 확인 / 송현아 기자
신철희 정치칼럼 21 - 주민 혐오 시설 논란과 우리의 자세 / 신철희
교육에서 일자리 창출까지… 자영농고, ‘미래형 직업학교’로 도약한다 / 송현아 기자
금사면 주록리 마을공동체 3곳 공동으로 성과공유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사람들이 찾아오는 ‘한글의 도시’ 여주를 꿈꾼다”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36] 골목골목에 추억과 사연이 담긴 중앙동 창동 / 이재춘 기자
임규석 선수,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메달 2개 수상 / 김영경 기자
한국전쟁 전후 여주지역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열려 / 송현아 기자
여주농협, 드론으로 ‘라파엘의집’ 방역 실시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