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차 농산물 판매 드라이브 스루 ‘선한 영향력’ 자리매김
프리미엄 아울렛과 친환경농산물 판매 상생의 장 마련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20/09/28 [16:14]
▲4차 드라이브 스루 참가자들     © 김영경 기자
 
드라이브 스루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으로 선한 영향력의 모델이 되고 있다. 
 
4차 드라이브 스루가 지난 26일 오후 1시에서 7시까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B주차장에서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경규명 여주시 착한이웃 대표는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농민을 돕는 자원봉사자들이 착한이웃”이라며 “농산물 판매 행사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나가자”고 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벼랑 끝에 몰린 이웃들이 많다는 보도를 봤다”며 “농민들의 숨통을 틔우는 선한 영향력이 바로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사람중심 행복여주”라고 했다.
 
추석 연휴 고객들이 몰리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장소를 제공한 프리미엄 아울렛은 500미리 생수 2400여개를 지원해 드라이브 스루에 힘을 보탰다. 도현철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점장은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명품 여주농산물을 판매하게 돼 영광이다”며 “명품 여주 농산물 판매행사에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에 인해 친환경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을 돕자고 시작된 드라이브 스루가 새로운 농산물 판매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연라리에 사는 문경자(57)씨는 “사이버대학 다니는데 여주자활센터 실습을 나왔다가 드라이브 스루를 알게 되었다. 농민들을 위하는 마음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했고 봉순이 세종한글문화포럼 이사장은 “세종한글문화포럼이 착한이웃에 참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동참했다. 여주 농산물이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박시선 의장은 “드라이브 스루가 친환경 농산물 판매의 새로운 시도가 되고 있고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 행사하면서 상생하는 모델이 되었다.”며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드라이브 스루 횟수와 참여 농민의 수도 증가하면 좋겠다”고 했다.  
 
드라이브 스루에 농산물 사러 온 사람도 각양각색이었다. 강천면 걸은리 소재 여백서원지기 전영애 교수는 “지인에게 연락받고 참여했는데 처음이라 익숙지 않았다. 좋은 일을 준비해 준 분들에게 고마웠다”고 했고 인천에서 오신 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은 “옷 사러 왔는데, 여주의 좋은 농산물을 덤으로 얻어가는 것 같아 기분 좋다”고 말했다. 

▲ 자원 봉사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드라이브 스루 준비에 바쁘다     © 김영경 기자

▲ 친환경 농산물을 주문을 받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 김영경 기자 

▲ 자원봉사자들이 고객들을 기다리며 대화하고 있다   © 김영경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8 [16:14]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사진으로 살펴보는 강천섬 관리 실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2보] 라파엘의집 확진자 30명으로 늘어… 원주에서 확진자 가족 n차 감염 발생 / 송현아 기자
이천화장장 관련 여주-이천 시민사회 면담 진행… ‘입장 차’ 확인 / 송현아 기자
신철희 정치칼럼 21 - 주민 혐오 시설 논란과 우리의 자세 / 신철희
교육에서 일자리 창출까지… 자영농고, ‘미래형 직업학교’로 도약한다 / 송현아 기자
금사면 주록리 마을공동체 3곳 공동으로 성과공유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사람들이 찾아오는 ‘한글의 도시’ 여주를 꿈꾼다”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36] 골목골목에 추억과 사연이 담긴 중앙동 창동 / 이재춘 기자
임규석 선수,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메달 2개 수상 / 김영경 기자
한국전쟁 전후 여주지역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열려 / 송현아 기자
여주농협, 드론으로 ‘라파엘의집’ 방역 실시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