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경기도 산하기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유치 확정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20/09/24 [10:06]
 
경기도 산하기관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여주시 이전이 확정됐다. 이전부지는 여주시 상동 179 외 1필지로 내년 상반기 중 이전할 예정이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국책사업을 위해 경기도가 100% 출연해 올해 1월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2022년까지 총 11팀 70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수탁 운영하는 시설 및 종사자 규모는 2022년 기준 123개소 3,898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사업으로는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생애주기 돌봄 사업과 관련한 각종 국책사업과 도내 31개 시군과의 돌봄사업 관련 협업 등이 진행 중이다.  

여주시에서는 지난 7월 가능성을 확인한 시점부터 TF팀을 가동, 모든 역량을 다해 사회서비스원 유치를 적극 추진해왔다. 8월 20일 입지 선정 공모신청서를 제출했고 1차 서면심사 결과 여주, 양평, 가평 3개 시군으로 후보지가 추려졌다. 9월 2일 여주시의회에서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기원 결의문을 채택, 발표하는 등 지역내 유치 염원도 간절했다. 지난달 21일 최종 심사에서는 예창섭 부시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하며 사회서비스원 유치에 대한 적극성과 의지를 표현했다. 발표 중에는 여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각종 단체장들의 응원 영상을 통해 시민들의 염원을 심사위원들에게 적극 어필하는 등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현재 수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주 이전이 완료되면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내 사회복지체계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보건소, 노인복지관, 공공산후조리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여주시 종합보건복지타운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여 지역복지 허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4 [10:0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사진으로 살펴보는 강천섬 관리 실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2보] 라파엘의집 확진자 30명으로 늘어… 원주에서 확진자 가족 n차 감염 발생 / 송현아 기자
이천화장장 관련 여주-이천 시민사회 면담 진행… ‘입장 차’ 확인 / 송현아 기자
신철희 정치칼럼 21 - 주민 혐오 시설 논란과 우리의 자세 / 신철희
교육에서 일자리 창출까지… 자영농고, ‘미래형 직업학교’로 도약한다 / 송현아 기자
금사면 주록리 마을공동체 3곳 공동으로 성과공유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사람들이 찾아오는 ‘한글의 도시’ 여주를 꿈꾼다”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36] 골목골목에 추억과 사연이 담긴 중앙동 창동 / 이재춘 기자
임규석 선수,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메달 2개 수상 / 김영경 기자
한국전쟁 전후 여주지역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열려 / 송현아 기자
여주농협, 드론으로 ‘라파엘의집’ 방역 실시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