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책여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LOST FOREST
그림책여행
 
책배여강   기사입력  2019/12/05 [14:18]


어렸을 적 떠나온, 지금은 얼굴조차 기억나지 않는 친구를 떠올리게 하는 책이 있다.

골목 한 귀퉁이에서 손등으로 눈물을 훔치며 내 손을 놓지 않았던 어린 시절의 작고 여린 친구는 지금 어떤 세계 속에서 자신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을까. 이 책에서 전해주는 신비로운 숲의 이야기를 그 친구는 들었을까.

일러스트적인 그림체가 검은 배경 속에서 오래된 사진첩처럼 다가온다. 

누구나 하나쯤 있을 아득한 기억너머 저편어딘가에 숨겨진 소중한 비밀을 추억해보고 싶을 때 읽어 불만하다.

처음엔 그림이 이뻐서 사게 된 책이지만 계속 볼수록 위안을 얻게 되는 그림책이다. 그림과 내용의 어울림이 정말 아름다워서 작가를 탐구하고 싶은 욕심이 난다.

책배여강 임진숙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5 [14:18]  최종편집: ⓒ 세종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론조사] 최재관·김선교 43.6% 동률, 피 말리는 접전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아동양육 지원 1인당 40만원 상당 포인트 지급 추진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8] 넓은 고래실 만큼 마음도 부자, 점동면 현수리 / 이재춘 기자
여주시의회서 재난기본소득 조례안 및 예산안 통과 / 김영경 기자
대진국제자원봉사단, 여주시에 마스크 10만장 제작 기부 / 김영경 기자
최재관 후보 후원회장에 ‘이낙연’ 확정 / 송현아 기자
명품쌀의 대명사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길 오른다 / 송현아 기자
‘시민사회가 묻고 후보자가 답하다’ 토론회 열려 / 송현아 기자
‘하리제일시장’ 여주시가 매입한다 / 송현아 기자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 여주민들레학교 지원 절실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