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치매안심센터 가족교실 및 자조모임 수료식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11/04 [12:56]
▲     © 세종신문



여주시치매안심센터(보건소 함진경)는 지난 31일,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 “헤아림 가족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치매환자 가족 9명이 참석하여 수료증 전달식과 프로그램 소감발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중앙 치매센터의 표준화된 내용과 형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방법과 치매가족간 정서 및 정보교류로 돌봄 부담 감소 및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9월부터 운영한 헤아림은 매주 화,목요일 총 12회에 걸쳐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1:1상담 후 돌봄부담 요인을 파악하고 부담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연계하며 가족들간의 정보교류와 스트레스 및 심리적 상태를 되돌아보는 자조모임, 전문강사(미술,원예, 심리상담 등)를 초청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헤아림가족교실 수료자는 “혼자서 치매환자를 돌보며 어려움도 많고 답답함을 자주 느꼈는데 공통점을 가진 다른 가족들과 비슷한 상황을 이야기하며 위안을 많이 받았고 환자돌봄에 관한 유익한 정보도 알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여주시보건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색있는 가족지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줄어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4 [12:5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재미를 넘어 삶으로… 마을공동체 새 모델 선도하는 ‘노루목향기’ / 김영경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0] 남한강 제일의 섬이 있는 능서면 백석리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인사 (7월 1일자) / 세종신문
강천, 이번엔 ‘하수슬러지 처리 시설’ 논란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중형고용센터 연내 설치로 고용서비스 강화 / 김영경 기자
여주 남한강로타리 회장 이·취임식 진행 / 김영경 기자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진행 / 김영경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1] 조선후기 고택이 보존되어 있는 대신면 보통리 / 이재춘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여주시, 민선7기 2주년 맞이 ‘시민과의 만남’ 추진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