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선관위, 총선 180일 앞두고 예방활동 강화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9/10/21 [10:48]
여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선거일전 180일인 10월 18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직선거법은 후보자간 선거운동의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선거운동으로 인한 선거의 공정이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선거일전 180일부터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일정한 행위를 제한 또는 금지하고 있다.

우선, 정당이나 후보자가 설립․운영하는 기관․단체․조직 또는 시설은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기관․단체 등의 설립이나 활동내용을 선거구민에게 알리기 위하여 정당․후보자의 명의나 그 명의를 유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전할 수 없다.

또한, 누구든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하여 ▲간판․현수막 등의 광고물을 설치․게시하는 행위 ▲표찰 등 표시물을 착용 또는 배부하는 행위 ▲후보자를 상징하는 인형․마스코트 등 상징물을 제작․판매하는 행위 ▲정당 또는 후보자를 지지․추천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정당․후보자의 명칭․성명을 나타내는 광고, 인사장, 벽보, 사진, 문서·도화, 인쇄물, 녹음․녹화물 등을 배부·게시·첩부·살포·상영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여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에서 시기별로 제한·금지하는 행위를 규정하고 있으므로 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규정을 사전에 문의하는 등 각별한 유의를 당부하였다.

선거 관련 각종 문의사항은 선관위 대표 전화번호 1390번, 선거법령정보시스템(http://law.nec.go.kr) 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1 [10:4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마을 구석구석16] 남한강 지키는 부처바위 마을, 흥천면 계신리 / 이재춘 기자
“강천섬 특성 살린 장기적 비전 세워야”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식기 구입비 지원 / 송현아 기자
인구절벽 여주시, 인구정책 새 패러다임 필요 / 김영경 기자
‘사회안전망’ 강화 절실하다 / 박재영
[현장] 1·2학년부터 등교 시작한 여주초등학교 / 김영경 기자
특수고용·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고용안정지원금 150만원 지원 / 송현아 기자
NH농협여주시지부, 화훼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 활동 펼쳐 / 송현아 기자
(154) 여주시 새마을회 고광만 회장 / 신민아 기자
대신면 LNG발전소 반대추진위, 이항진 시장 면담 후 의견서 전달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