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남읍, ‘행복나눔 빨래터’ 운영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9/26 [12:55]
▲ 행복나눔빨래터에 함께한 가남읍 주민들     © 세종신문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남신우, 윤성희)에서는 희년교회(담임목사 김현달)와 협력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취약가구를 위한 이동세탁서비스 ‘행복나눔 빨래터’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동세탁차량 ‘행복나눔 빨래터’는 삼성전자디지털시티가 후원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된 세탁차량으로,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에서 공모사업을 통해 여주시가 선정되어 희년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행복나눔 빨래터’에는 세탁기 2대와 건조기2대, 자가발전설비와 물탱크가 구비돼있으며, 직접 가정으로 방문, 세탁물을 수거해 배달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가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복지장터’운영 시 이동세탁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복지장터’ 는 지역주민의 복지와 건강, 치안 등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고자 추진한 사업으로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마다 마을별로 순회하며 진행하고 있다.

남신우 가남읍장은 “추워지는 시기에 어르신들의 이불빨래를 돕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웃을 위한 복지기관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나눔 빨래터의 운영관련 문의사항은 희년교회(☎031-884-9195)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6 [12:5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92세 할머니와 털모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론조사] 총선 가상대결서 자유한국당 김선교 후보 1위 / 세종신문
김선교 출마선언, “정병국 의원 따로 나와도 실패 없다” 확신 / 이재춘 기자
연라1통 주민들, 돼지농장 악취문제 해결 촉구 / 김영경 기자
제22대 대신중·고등학교 총동문회 김동성 회장 취임 / 세종신문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여주축협 직원 표창 / 이재춘 기자
‘패스트트랙 입법대전’ 마무리는 진정한 개혁의 출발선 / 박재영
“북내 천연가스발전소 송전탑 문제, 사회적 합의가 우선” / 송현아 기자
학부모-청소년 모여 ‘청소년 공간’ 마련 위한 간담회 진행 / 송현아 기자
신임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에 정지현 후보 당선 / 김영경 기자
정병국 의원, “여주·양평에서 출마 한다” 확고한 의지 표명 / 이재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