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식량작물 신기술시범사업 평가회 실시
원료곡 국산화 연계 떡류산업 현대화 육성 시범사업 현장평가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9/19 [10:53]
▲     © 세종신문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지난 17일 북내면 중암리 시범사업장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정충섭 기술지원과장 등 12개 도 농업기술원 관계관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식량작물 신기술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됐다.

이번 평가회는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추진되어 식량작물 분야 신기술보급사업의 추진상황 점검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여주시 현장 평가 대상 사업은 원료곡 국산화 연계 떡류산업 현대화 육성 시범사업으로 사업 추진상 잘된점,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사업추진 현황을 분석하고 현장 평가하는 방법으로 실시됐다.

원료곡 국산화 연계 떡류산업 현대화 육성 시범사업은 떡류 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현대화 시설설치로 여주 떡산업 생산기반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향이 나는 쌀인 ‘향철아’ 품종으로 시범단지 5ha를 조성하고, 북내면 중암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팜스’에 떡류 생산시설을 설치하였다.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작물환경팀장은 “쌀의 대표 지역인 여주에서 쌀로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타 쌀가공품과 차별화해 유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여주쌀이 가공제품 생산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19 [10:5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획] 여주시 농민수당, ‘개념’부터 ‘쟁점’까지 / 송현아 기자
경기도, 소규모 양돈농가 전량 수매한다 / 송현아 기자
‘여주평화의소녀상’ 2700만원 모금, 연내 건립 추진 본격화 / 송현아 기자
여주예술단, 제29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 '대상' 등 6관왕 / 송현아 기자
제42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농민수당' 쟁점 남긴 채 마무리 / 김영경 기자
“농사는 청년들이 해 볼만 한 일” / 이재춘 기자
편백나무 향기 가득한 우리노인전문요양원 / 송현아 기자
두 개의 이민족이 살고 있는 듯한 오늘의 현실을 극복하자 / 세종신문
‘아미마을’ 집집마다 미술작품이 걸렸어요~ / 송현아·김영경 기자
[기고] 기본소득제(농민수당)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