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추석맞이 한부모가족 행사 진행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9/09/04 [18:36]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지영)는 지난 8월 31일 이천CGV에서 2019년 한부모가족 추석맞이 ‘행복 가족의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복 가족의날’에는 한부모가족 11가족 총 42명이 참가해, 추석을 맞이하며 한부모가족의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새기면서 친밀한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도록 가족영화 함께 보기, 가족식사 함께 하기, 가족사진 찍기, 가족액자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석명절을 기점으로 긍정적인 새로운 가족관계를 세우고 이를 계기로 행복한 가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부모는 부모 역할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자녀의 경우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자아존중감이 향상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A씨(40)는 “긍정적인 가족경험을 지속적으로 갖게 해주어서 자녀들의 얼굴이 밝아지고 행복감을 자주 느끼게 돼 너무 좋다"면서 "아들과 6년 만에 함께 영화를 보니 아들도 너무 좋아하고, 우리 가족이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고 주인공이 된 기분이라 행복하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정지영 센터장은 “그동안 여주시의 한부모가족을 위한 서비스 지원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이번 한부모 프로그램은 가족 스스로의 인식 개선 및 가족관계 강화는 물론 지역 내 한부모사업 기관들과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한부모 가족이 통합적으로 지원받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본 센터는 한부모가족이 편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김향자) 공모사업에 선정된 경기도 가족사랑 프로젝트 사업으로, 여주시 한부모가족의 부모-자녀 관계증진 향상과 한부모가족의 복지지원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센터 관계자는 차후에도 한부모가족의 부모-자녀가 긍정적 관계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자전거 하이킹, 가족힐링숲체험 등 다양한 자조모임 프로그램과 가족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yeojoo.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886-0324)를 통해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4 [18:3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평화의소녀상 내년 3월 1일 제막 / 김영경 기자
‘작은 학교 살리기’에 온 마을이 나섰다 / 송현아 기자
여주에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손길 이어져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출렁다리~세종대교 구간 ‘걷기 좋은 도시’로 개발한다 / 이재춘 기자
자주국방 실현의 사회적 합의 필요하다 / 세종신문
‘갈 곳 없는 여주지역 청소년’, 문화공간 마련 위한 집담회 열려 / 송현아, 김영경기자
“주차장 조례, 현실성 있게 개정해야” / 이재춘 기자
[칼럼] 여주시, 지방소멸 위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 세종신문
강천면 주민자치위, 동아리 발표회 및 바자회 진행 / 김영경 기자
“꼴찌로 참여해 자녀들에게 추억을 남겼다”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