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여흥동에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문 연다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9/09/02 [11:32]
여주시는 오는 9월 5일 ‘여흥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개소식을 갖고, 주민의 안전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밀착형 안전 순찰 활동, 아동안심 등·하교 서비스, 취약계층 간단집수리, 환경개선 등 지역의 안전도모와 생활 편의를 지원하는 기능을 하며, 경기도 지원으로 추진한다.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여주시 세종로 13번길 34-4, 2층)는 상1통 마을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소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 하였으며 아파트 경비실과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행복마을관리소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의 사정을 잘 아는 행복마을지킴이와 사무원 10명이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 2교대로 근무하게 된다. 
 
또한 10명으로 운영위원회(위원장 김관수)를 구성하여 주민 교류 프로그램,  지역 특색 임무 발굴 등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방안을 함께 논의하여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2 [11:3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92세 할머니와 털모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SK천연가스발전소 대책위, 총선 예비후보자와 간담회 진행 / 송현아 기자
“지역노동자 우선 고용하라”...건설노동자 집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총선, ‘가치’ 경쟁으로 갈등해소 출발점 되어야 / 박재영
[여주마을 구석구석 1편] 북내면 상교리 ‘고달사’와 ‘한지’ 이야기 / 이재춘 기자
유정산업 운송노동자 노조 파업 진행중 / 김영경 기자
신임 이·통장연합회장에 서도원 대신면 협의회장 선출 / 송현아 기자
깊어지는 ‘강천’ 갈등, 여주시는 수수방관 / 세종신문
신철희 정치칼럼 ⑮ 민주주의에서 누가 주인인가? / 신철희
전기중 작가, 나옹스님 탄신 700주년 기념 전시회 열어 / 송현아 기자
총선특집 공동인터뷰⑦ 정병국 “보수의 혁신통합 완성하는 것이 우선 목표” / 21대 총선 여주양평 공동취재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