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3분기 청년기본소득 9월 한달간 신청 접수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8/31 [10:57]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19년도 3분기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신청을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받는다. 
 
청년기본소득이란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과 복지 향상을 위해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3년 연속 거주 또는 10년 합산 거주한 만24세(3분기 연령기준 1994.7.2.~1995.7.1.)가 되는 청년들에게 분기별로 1인당 25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일제히 시행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 ‘잡아바’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주민등록초본(최근 5년 주소변동 또는 주소변동 전체 포함)첨부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지급대상자로 확정된 청년은 여주시의 지역화폐인 여주사랑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하여 카드등록 앱 또는 콜센터를 통해 사용 등록 후 여주시 내에 소재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청년기본소득을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골목상권을 살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기본소득은 신청주의로, 신청을 해야만 지급 받을 수 있으므로 시는 신청기간 동안 홍보물 발송, 홍보매체, 현수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031-120) 및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31 [10:57]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평화의소녀상 내년 3월 1일 제막 / 김영경 기자
‘작은 학교 살리기’에 온 마을이 나섰다 / 송현아 기자
여주에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손길 이어져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출렁다리~세종대교 구간 ‘걷기 좋은 도시’로 개발한다 / 이재춘 기자
자주국방 실현의 사회적 합의 필요하다 / 세종신문
‘갈 곳 없는 여주지역 청소년’, 문화공간 마련 위한 집담회 열려 / 송현아, 김영경기자
“주차장 조례, 현실성 있게 개정해야” / 이재춘 기자
[칼럼] 여주시, 지방소멸 위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 세종신문
강천면 주민자치위, 동아리 발표회 및 바자회 진행 / 김영경 기자
“꼴찌로 참여해 자녀들에게 추억을 남겼다”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