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박물관, 시민인문학 강의 ‘유럽의 접경도시를 가다’ 개최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8/27 [10:58]
▲     © 세종신문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유럽의 접경도시를 가다’를 주제로 시민 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2018년에 이어 중앙대·한국외대 HK+<접경인문학연구다>과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역사, 문학, 종교 등 인문학적 관점에서 유럽의 접경 공간에 대해 알아보며 시민들에게 인문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그리스도교 왕국 최후의 보루, 몰타 △이슬람 최후의 거점, 그라나다 △동서양 시각예술의 만남, 베네치아 △지중해 문화의 용광로, 시칠리아 △중세 교역 속에 피어난 르네상스 미술의 꽃, 브뤼해 등을 주제로 5주간 진행된다.

여주박물관 관계자는 “풍요로운 계절 가을을 맞이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강의는 9월 21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여주박물관 강의실(여마관 3층)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8월 27일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을 통해 접수하거나, 전화(☎031-887-3583)로도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7 [10:5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광복절 기념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양촌리 ‘여주저류지’ 제 기능 할 수 있나 / 이재춘기자
‘SK천연가스발전소’ 둘러싸고 찬반 여론 맞붙어 / 이재춘·송현아 기자
“새로운 시대, 미래 축산의 설계자 되고 싶다” / 김영경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여주시의원 부동산 보유 현황에 대한 당사자 입장 / 이재춘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6] 강물과 전쟁으로 모습이 바뀐 강천면 이호리 / 이재춘 기자
강천 학부모들, 여주시에 슬러지 처리시설 반대 탄원서 전달 / 송현아 기자
여주남한강로타리클럽,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1,700인분 후원 / 김영경 기자
여주천연가스발전소 둘러싼 주민갈등 심화 / 송현아·김영경 기자
아이들의 꿈을 만드는 마을공동체 ‘꿈이 자라는 나무’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