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천면행정복지센터,‘대진국제자원봉사단과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8/26 [16:22]
▲     © 세종신문



강천면(면장 김연석)은 지난 23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대진국제자원봉사단(Daejin International Volunteers Association)과 협력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고령 및 장애로 인해 집안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대진국제자원봉사단(DIVA)에서 직접 방문해 도배 및 장판교체, 화장실 및 주방 청소, 가전제품 찌든 때 제거, 생활폐기물 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 수혜자인 정OO씨는 “아침 일찍부터 찾아와 집안 구석구석을 정돈해 주어 고맙다. 그동안 정리가 잘 안되어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고마우신 분들의 도움으로 인해 집이 깨끗해지니 너무 좋다. 봉사하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그리고 이불도 많이 낡아서 불편했는데, 강천면장님께서 직접 오셔서 이불세트도 전달해 주었다며, 추석을 앞두고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연석 강천면장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에 여념이 없는 DIVA봉사단에 시원한 음료수를 나눠주며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주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좋은 강천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6 [16:2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광복절 기념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양촌리 ‘여주저류지’ 제 기능 할 수 있나 / 이재춘기자
‘SK천연가스발전소’ 둘러싸고 찬반 여론 맞붙어 / 이재춘·송현아 기자
“새로운 시대, 미래 축산의 설계자 되고 싶다” / 김영경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여주시의원 부동산 보유 현황에 대한 당사자 입장 / 이재춘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6] 강물과 전쟁으로 모습이 바뀐 강천면 이호리 / 이재춘 기자
강천 학부모들, 여주시에 슬러지 처리시설 반대 탄원서 전달 / 송현아 기자
여주남한강로타리클럽,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1,700인분 후원 / 김영경 기자
여주천연가스발전소 둘러싼 주민갈등 심화 / 송현아·김영경 기자
아이들의 꿈을 만드는 마을공동체 ‘꿈이 자라는 나무’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