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서협력으로 스피드 행정을 이끈다
협업 잘하는 여주시! 일 잘하는 여주시!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7/31 [13:09]
▲     © 세종신문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7월 1일자로 사람중심 행복여주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대대적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부서 간 업무효율성 및 정책효과성을 높이고 시민편익을 증진코자 기획예산담당관 부서협력팀을 신설했다.

부서협력팀은 시정 현안사항, 주민숙원사업, 당부사항 등 업무 추진에 있어 부서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촉진하여 정책수립 및 문제해결에 윤활유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협업 필요 부서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 모니터링으로 협업 업무를 발굴하여 협업회의를 통해 정책 방향성 제시 등 업무 추진의 효율화 제고에 힘쓰고 있다.

부서협력 팀은 현재까지 네이버 데이터센터 부지 적합 후보지 선정, 여주시 폐교 활용 방안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는 등 한 달간 9회에 걸친 실무협업회의를 개최했으며, 협업 결과는 지속적인 피드백 관리로 단순 회의로 끝나는 게 아닌, 결과를 이끌어 내는 협업회의로 추진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부서 간 칸막이로 조직이 활성화 되지 못해 고심이 많았다. 여주시민을 위해 행정이 하나의 뜻을 모을 때 최고의 행정이 될 것이며 앞으로 부서협력팀이 그 중간 역할을 할 것”라며 말했다.

부서협력팀은 하반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협업골든벨 개최 등 협업에 대한 직원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며, 칸막이 없는 협업 정책 추진으로 신뢰 행정 시스템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31 [13:0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정병국 의원, 여주시 민원해결 위한 총력전 한창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독립유공자 후손 많이 참석해 눈길 / 이재춘 기자
아강지모, 청주 쓰레기소각장 방문… “강천쓰레기발전소, 무조건 막아내야 한다” / 이재춘 기자
“시대를 앞서 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이재춘 기자
여주역-소방서 잇는 도로, 개통 앞두고 민원 이어져 / 이재춘기자
여주시, 오는 9월 ‘곤충페스티벌’ 연다 / 김영경 기자
뒷말 무성한 여주, 공식 ‘소통창구’는 조용~ / 송현아 기자
점동면 늘향골마을, 여주 최초 ‘풀파티’ 연다 / 송현아 기자
동등한 한미관계 너무나 절실하다 / 세종신문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 이재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