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내년 상반기부터 '농민수당' 지급한다
농업정책팀, 중앙동 통장들 대상으로 농민수당 공청회 진행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19/07/26 [20:40]
여주시는 26일 오전 중앙동행복복지센터에서 ‘농민수당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지난 17일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마친 여주시는 내년 상반기 농민 수당 지급을 앞두고 오학동을 시작으로 읍·면·동 전체에 걸쳐 공청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중앙동 공청회에서는 여주시의 농민수당 지급 대상과 제외 대상에 대한 설명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농민수당 지급은 2년 이상 여주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1만1천4백여 농가를 대상으로 연 60만원을 ‘여주사랑카드’로 지급한다. 
 
농민수당 지원에서 제외되는 대상은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천7백만원 이상 ▲농지면적이 1천㎡ 미만 농가이며, 부부가 각각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경우에는 하나의 경영체만 인정된다. 
 
농업정책팀 관계자는 “공청회에서 농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조례안과 세부 실행 계획을 만들 예정이고, 11월 예산 편성이 되면 내년 상반기쯤 농민수당 지급이 시작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3월부터 보건복지부와 농민기본소득 지급을 협의했으나 조건이 맞지 않아 농민수당으로 전환했다. 해남군과 강진시가 농민기본소득이 아닌 농민수당 지급으로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마치자 여주시도 방향을 틀었다. 농민기본소득은 자산의 차이나 다른 업종에 추가로 종사하더라도 농업에 종사만 하면 무조건 지급해야 되고 개개인에게 다 지급해야 되는 반면, 농민수당은 심사를 통해서 농가별이나 개별 지급 기준을 세울 수 있는 차이가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6 [20:40]  최종편집: ⓒ 세종신문
 
고거 참~ 19/07/31 [09:10] 수정 삭제  
  여주시장은 각 읍면동 간담회다니면서 모든 농민에게 수당을 지급한다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드립니다' 큰 소리 뻥뻥치더니~~ㅎ 알아보지도 않고 한 말이었군. 보건복지부 규정에 안 된다고 하니 깨갱하고 경기도에서 지원받는다더니 그것마저 패씽~~ 하는 일이 우째 그런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마을 구석구석 21] 조선후기 고택이 보존되어 있는 대신면 보통리 / 이재춘 기자
재미를 넘어 삶으로… 마을공동체 새 모델 선도하는 ‘노루목향기’ / 김영경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0] 남한강 제일의 섬이 있는 능서면 백석리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인사 (7월 1일자) / 세종신문
강천, 이번엔 ‘하수슬러지 처리 시설’ 논란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중형고용센터 연내 설치로 고용서비스 강화 / 김영경 기자
여주 남한강로타리 회장 이·취임식 진행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의정부 50번 확진자와 접촉 / 송현아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진행 / 김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