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2019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7/05 [13:18]
▲     © 세종신문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8월부터 여주시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생활기술전문교육에서는 전통메주, 전통주&식초, 건강빵, 홈카페브런치, 생활원예 등의 5개 과정을 진행한다. ‘전통메주 과정’ 에서는 메주 만들기부터 청국장 만들기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하게 되며, ‘전통주&식초 과정’ 에서는 전통주 제조원리 및 단양주·당귀주·발아현미식초 등 전통주와 식초 실습을 다룰 예정이다.

‘건강빵 과정’에서는 흑미식빵, 호밀빵, 부추빵 등 몸에 유익한 곡물빵, 발효빵을 8회에 걸쳐 만들어 보게 된다. ‘홈카페브런치 과정’ 에서는 각종 샌드위치, 샐러드, 파스타 등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즐기는 방법을 다루고, 마지막으로 ‘생활원예 과정’ 에서는 여름꽃, 가을꽃을 이용해 플라워박스, 과일바스켓, 파티용 테이블 데코 등을 즐겨볼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 여성농업인 및 여주시민은 오는 7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2주간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일정, 실습재료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나 생활자원팀(☎ 887-3717~371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5 [13:1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갈 곳 없는 여주지역 청소년’, 문화공간 마련 위한 집담회 열려 / 송현아, 김영경기자
‘작은 학교 살리기’에 온 마을이 나섰다 / 송현아 기자
여주에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손길 이어져 / 송현아 기자
여주시, 출렁다리~세종대교 구간 ‘걷기 좋은 도시’로 개발한다 / 이재춘 기자
여주평화의소녀상 내년 3월 1일 제막 / 김영경 기자
“주차장 조례, 현실성 있게 개정해야” / 이재춘 기자
강천면 주민자치위, 동아리 발표회 및 바자회 진행 / 김영경 기자
자주국방 실현의 사회적 합의 필요하다 / 세종신문
“꼴찌로 참여해 자녀들에게 추억을 남겼다” / 김영경 기자
[칼럼] 여주시, 지방소멸 위기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