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금사참외축제, 오는 31일 개막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6:44]
▲ 2018년 금사참외축제.     © 여주시 제공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사근린 공원 일원(금사면 이여로 1278)에서 열린다.

6월 2일 폐막식에는 가수 장윤정이 초대돼 관람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첫날 마을대항 릴레이 게임인 ‘한마을 한넝쿨’과 성공축제기원 풍물제를 시작으로 5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된다.

개막식 공연은 주민들이 준비한 노래, 색소폰 앙상블, 퓨전난타 등으로 준비된다. 참여형 행사에는 참외 빨리 깎아먹기, 고무신 농구, 추억의 자치기·구슬 치기가 진행되고, 다양한 포토존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6월 1, 2일에는 1시30분에서 2시30분 사이에 ‘참외 화채 무료 시음회’도 진행한다.

▲ 2018년 금사참외축제.     ©여주시 제공

이번 행사장에서는 금사 금싸라기 참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참외할인판매장을 운영하고 가공식품 전시·판매장을 통해 참외로 만든 한과, 아이스크림, 스무디, 깍두기 등 과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 참외 생육전시장과 옛날 금사참외사진전도 마련한다.

경비행기에서 떨어지는 낙하산 사탕을 잡아서 상품권을 얻는 ‘떨어지는 보물을 잡아라’와 트랙터를 타고 밭에서 참외를 따는 ‘참외밭으로 떠나는 금빛여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금사참외축제는 경기도 ‘농업 농촌통합판촉홍보운영단체’ 공모사업에 선정돼 6개 도시 64개 버스정 류장 광고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 고 있다.

제13회 여주금사참외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금사참외축제 홈페이지 또는 금사면사무소(031-887-3891~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6:44]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정책특별보좌관에 조종화 전 여주 부군수 위촉 / 세종신문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축구협회,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발표 연기 "추가 검토 후 선정" / 김영경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장풍리 골재공장, 도시계획 재심의 결과 부결...불허 통보 예정 / 김영경 기자
세종대왕 탄신 622돌, 숭모제전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이재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