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어르신 튼튼 실버카’ 지원
- 어르신 24가정에 실버카 지원으로 이웃사랑 실천 -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5/09 [13:57]
▲     © 세종신문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준희, 이병옥)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하여 실버카(보행기) 24대 전달식을 가졌다.

‘어르신 튼튼 실버카’사업은 경기도 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추진한 것으로 거동이 불편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실버카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튼튼한 다리가 되어주고 싶은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사업이다.

이처럼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꾸준히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크리스마스 사업, 사랑의 반찬봉사, 따뜻한 겨울나기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한 북내면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날 지원된 실버카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했다.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병옥 씨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준희 북내면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다리가 될 수 있는 실버카를 전달하게 되어 마음이 따뜻하다.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과 사랑이 끊이지 않는 북내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09 [13:57]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흥천 상백리 청보리축제 내달 6일부터 열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① ‘물’과 ‘문화유적’ / 이재춘 기자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② ‘폐기물 처리’와 ‘고령화’ / 이재춘 기자
여주금사참외축제, 오는 31일 개막 / 김영경 기자
여주시, 2020년 한국임업후계자 전국대회 유치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③ ‘학교시설복합화’와 ‘쓰레기발전소’ / 이재춘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