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중앙동, 희망1004지킴이 역량강화 교육 및 캠페인 실시
복지사각지대 인적안전망 구성, 나눔문화 확산 캠페인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4/19 [12:48]
▲     © 세종신문



여주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은영)는 지난 18일, 중앙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1004 지킴이) 위촉장 전달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인적안전망에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주변의 복지 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 시민이다.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위험감지, 복지욕구파악, 제도안내와 가구방문을 통한 안부확인, 말벗 등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기관에 신고/협조를 해야 하는 제도이다. 

이날 참여한 희망1004 지킴이들에게 노인우울 및 자살예방과 관련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고 교육 후엔 중앙동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서비스 안내, 나눔참여  활성화를 위한 거리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박은영 중앙동장은 “소외된 이웃발굴을 위해 참여해 주신 희망1004 지킴이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이 이웃을 돌보고 지켜주는 따뜻하고 행복한 중앙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동은 현재 약 85여명의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이 활동 중이며 년내에 100여명을 목표로 수시모집 중이다. 일상생활 속 소외된 이웃 및 위기가구 발굴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은 중앙동 맞춤형 복지로 문의(☎887-3442~4)하면 ‘희망1004 지킴이로’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9 [12:4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정책특별보좌관에 조종화 전 여주 부군수 위촉 / 세종신문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축구협회,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발표 연기 "추가 검토 후 선정" / 김영경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장풍리 골재공장, 도시계획 재심의 결과 부결...불허 통보 예정 / 김영경 기자
세종대왕 탄신 622돌, 숭모제전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이재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