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소방서, 봄철 화재예방 캠페인 추진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4/15 [14:26]


여주소방서(서장 김종현)는 15일, 봄철 화재예방 캠페인과 소방통로확보 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봄철을 맞아 각종 화기취급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주의에 의한 화재피해를 저감하고 발생률은 낮으나 강력한 대형 참사를 불러일으키는 방화범죄를 근절하기 위하여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약 60명을 동원하여 실시되었으며 ▲담배꽁초 무단투척, 불법적인 쓰레기 소각, 방치한 음식물 조리 등 부주의 화재 위험성 홍보 ▲ 1일 자가 화재안전점검 운동 홍보 ▲ 가스누설경보기 및 가스밸브타이머 콕 설치 권장 등 봄철 화재예방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중점사항들을 홍보하며 진행됐다.


소방통로확보는 화재 및 각종 재난 시 원활하고 신속한 현장부서를 위한 훈련으로 여주 장날을 맞아 전통시장 중심부 통로를 가로지르는 소방차량 행렬으로 진행되었다.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와 동시에 불법주정차(양보의무위반) 차량단속을 병행 실시하였다.
 
여주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 특성상 화재 발생 위험이 높다” 며 “지속적인 캠페인 행사를 통해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실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14:2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① ‘물’과 ‘문화유적’ / 이재춘 기자
흥천 상백리 청보리축제 내달 6일부터 열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② ‘폐기물 처리’와 ‘고령화’ / 이재춘 기자
여주금사참외축제, 오는 31일 개막 / 김영경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