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청소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개최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4/15 [13:58]
▲ 여주교육지원청이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Ⅱ’를 진행했다.     © 여주교욱지원청 제공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4월 13일 교육지원청 3층 여강홀에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Ⅱ’를 개최했다.

‘쇼미더스쿨Ⅱ’에는 SD(Social Dream)Yeoju, The Most, 넘버원, 들어가자 세상속으로, 미술하고 놀자, 숨탄것, 스타홀릭, 아두이노코딩, 열정!플로어볼, 책읽는경강선 등 10개의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 및 꿈지기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지난 1월 열린‘쇼미더스쿨Ⅰ’이 꿈의학교 설명회 성격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워크숍은 앞으로 학생이 앞으로 직접 운영하게 될 꿈의학교의 모습을 구체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봉고등학교 김상영 교사의 꿈의학교와 미래교육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앞서 꿈의학교를 직접 운영해보았던 선배꿈짱의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홈페이지 시스템 활용 교육 및 운영계획서 작성을 통해 꿈의학교에 대한 의지를 키우고 앞으로의 활동을 구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꿈짱학생은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고 걱정과 부담도 많았는데, 꿈의학교를 함께 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앞으로의 꿈의학교 운영하는 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꿈짱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학생을 모집하고 계획한 일정에 따라 개교 및 운영을 하게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13:5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가 고향이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보 받습니다]입양인 윤케티씨, 친가 쪽 가족사진 등 보내와 / 김영경 기자
지내리 태양광발전 공사현장, 업체-주민 충돌 / 김영경 기자
사고차량 뛰어들어 70대 운전자 구한 여주사람 표창 받아 / 김영경 기자
여주 청년 창업 상인 인증 2차 현판식 개최 / 송현아 기자
“활력과 꿈이 생긴다”… 노인일자리 실버카페 문 열어 / 김영경 기자
“여주의 독립운동, 온전히 알리고 싶다” / 송현아 기자
‘강천섬 개발’ 공청회 열려… “친환경 쉼터로 만들자” 한 목소리 / 송현아·김영경 기자
철지난 ‘색깔론’ 때문에 국민이 분열되는 일은 없어야한다 / 세종신문
2019 여주시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 세종신문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필요하다" 81.4%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