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장려상 수상
2019년 제11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4/12 [11:22]
▲     © 세종신문

지난 4월 10일(수)에 개최한 2019년 제11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여주시 대표로 참가한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석대)가 장려상을 수상하며, 시상금으로 우수사업비 7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0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수원)에서 진행했으며, 서면심사에 통과한 경기도 15개 시․군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는‘자연의 정직함을 닮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라는 주제로 정석대 위원장의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무대를 장식했다. 지난 2018년 산북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공동체가 함께 추진한 마을 꽃길 만들기 및 세종벽화 그리기 사업을 소개했고, 앞으로도 산과 물따라 흐르는 문화쉼터 및 탐방길을 조성하여 지역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위원회의 진심어린 포부를 밝히며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대회에 참석하여 무대를 이끈 산북면 정석대 주민자치위원장은 “인구11만 여주에서 가장 적은 주민이 살고 있는 우리 산북면이 다른 쟁쟁한 시군과 겨루어 기적적으로 장려상을 수상하여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참가자 격려차 참석한 평생학습센터 이경호 소장은 “산북면의 진심어린 발표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산북면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게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2 [11:2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가 고향이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보 받습니다]입양인 윤케티씨, 친가 쪽 가족사진 등 보내와 / 김영경 기자
지내리 태양광발전 공사현장, 업체-주민 충돌 / 김영경 기자
사고차량 뛰어들어 70대 운전자 구한 여주사람 표창 받아 / 김영경 기자
여주 청년 창업 상인 인증 2차 현판식 개최 / 송현아 기자
“활력과 꿈이 생긴다”… 노인일자리 실버카페 문 열어 / 김영경 기자
“여주의 독립운동, 온전히 알리고 싶다” / 송현아 기자
‘강천섬 개발’ 공청회 열려… “친환경 쉼터로 만들자” 한 목소리 / 송현아·김영경 기자
철지난 ‘색깔론’ 때문에 국민이 분열되는 일은 없어야한다 / 세종신문
2019 여주시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 세종신문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필요하다" 81.4%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