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훈련 실시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3/13 [12:53]
▲ 이마트에서 진행한 화재대피 훈련 장면    © 세종신문

최근 천안 라마다 호텔과 을지로 상가 화재사고 등 연이은 대형화재 사고 발생으로 인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여주시는 오는 3월 2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여주시 전 관공서 및 유치원, 학교 등과 다중이용시설인 이마트, 장애인복지시설, 요양병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오후 2시에 자체 화재경보를 통한 화재대피 훈련과 화재 발생 시 안전한 주민 대피 및 행동요령 숙달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마트,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 시애노병원 등 3개소는 시범훈련시설로 지정하여 민․관 합동으로 실제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여주소방서는 긴급차량 확보훈련을 병행 실시한다.

훈련 대상 시설에 직원 및 이용객들은 화재 경보가 울리면 직원들의 유도와 안내에 따라 건물 밖으로 신속하게 빠져나와 광장이나 실외 주차장 등 화재 건물과 멀리 떨어진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하면 된다.

이번 훈련은 건물 및 시설 단위로 진행됨에 따라 실제 교통통제는 실시하지 않으며 병원은 정상적으로 진료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안전총괄과 민방위팀(☎031-887-2566)과 각 읍‧면‧동사무소 민방위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3 [12:5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① ‘물’과 ‘문화유적’ / 이재춘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여주시, 정책특별보좌관에 조종화 전 여주 부군수 위촉 / 세종신문
축구협회,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발표 연기 "추가 검토 후 선정" / 김영경 기자
세종대왕 탄신 622돌, 숭모제전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이재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