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방문보건센터, 민관협력 홀몸어르신 24명에게 월별 생신잔치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3/07 [13:33]
▲ 생신잔치를 받은 어르신   © 세종신문



여주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여주시방문보건센터(센터장 김애정)에서는 홀몸어르신 및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중앙동 민관협력 미소드림 생신잔치에 각 기관이 참석해 생신축하를 함께했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인원을 늘려 각 기관이 추천한 대상자 24명을 생신월별로 선정하여 월1회 가정방문해 7개 협력기관 종사자 및 봉사자가 참여하여 생신 축하노래와 케이크 촛불 끄기, 생필품과 식료품 등의 후원물품을 담은 해피박스를 전달했다.

방문보건센터에서는 홀몸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와 더불어 건강체크와 건강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생신상을 받은 독거노인 어르신은 “이렇듯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찾아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라며 눈시울을 적셨으며 많은 대화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보건센터에서는 민관협력 생신잔치 사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홀몸어르신의 우울감이 해소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할 것이다.

방문건강관리에 대한 궁금증은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87-3633), 혹은 여주시방문보건센터(☎884-3387)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7 [13:3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쌀산업 특구 여주시 첫 모내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2차 심사 통과 / 김영경 기자
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 7월 착공 예정 / 김영경기자
미군헬기 이·착륙 및 사격훈련 진행… 점동면 도리 주민들 총소리에 경악 / 이재춘 기자
여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 본격화… 길거리 서명·모금운동 시작 / 김영경 기자
“인간이 가진 최고의 가치인 봉사가 확산되길 바란다” / 세종신문
“여주는 도자기의 땅이다” / 이재춘 기자
80명에서 400명으로… 구세군여주나눔의집, 노인일자리 대폭 확대 / 송현아 기자
점동면 농가 쓰레기 소각 중 산불로 번져… 소방당국 주의 당부 / 이재춘
김선교 전 양평군수, 출판기념회 개최 / 김영경 기자
여주 멀티플렉스 영화관, 올해 말 문 연다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