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여주지역 26명 출사표
 
송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9/02/28 [16:11]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이 마감됐다. 여주지역에서는 총 26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27일 여주시선관위에 따르면, 26일부터 이틀간 여주지역에서는 10개 조합 26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특히 대신농협은 4명의 출마자가 후보 등록을 마쳐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여주시산림조합은 이후정 현 조합장이 단독 입후보해 무투표 당선이 예상된다. 각 조합별 후보는 가남농협 2명, 금사농협 3명, 능서농협 3명, 대신농협 4명, 북내농협 3명, 여주농협 3명, 점동농협 2명, 흥천농협 2명, 여주축협 3명, 산림조합 1명이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28일부터 투표 전날인 3월 12일까지 공식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투표일까지 기부행위가 전면 금지되며, 선거운동은 후보자 본인만 가능하다. 3월 5일 조합원들에게 투표안내문이 발송되고, 투표는 3월 13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누가 갈수록 힘들어지는 농촌 현실을 앞장서 대변해줄 현장의 지도자가 될 지, 조합원들은 과연 누구를 선택할 지, 앞으로 13일 뒤면 가려지게 됐다.

한편, 선관위의 관리 아래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치러지는 건 2015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후보자 등록부터 투·개표 업무까지 선관위의 공직선거 관리 시스템이 조합장 선거에도 거의 동일하게 적용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8 [16:11]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① ‘물’과 ‘문화유적’ / 이재춘 기자
흥천 상백리 청보리축제 내달 6일부터 열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② ‘폐기물 처리’와 ‘고령화’ / 이재춘 기자
여주금사참외축제, 오는 31일 개막 / 김영경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