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1차 서류심사 통과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19/02/27 [18:45]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부지선정위원회’는 27일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로 12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부지 유치에는 모두 24개 지방자치단체가 제안서를 제출했고, 부지선정위윈회는 부지 명세, 입지 조건, 건립지원사항, 주변환경 등이 포함된 총 33개 세부항목을 면밀히 검토해 12개 지방자치단체를 가려냈다. 
 
후보지 1차 서류심사를 끝낸 부지선정위원회는 오는 3월 18일 프리젠테이션과 이후 현장실사를 거쳐 4월 우선협상 지자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엘리트 중심의 파주 NFC(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를 넘어 생활체육시설과 재활시설까지 포함시켜 건립할 계획이다. 33만㎡ 규모로 지어질 축구종합센터에는 축구회관, 연습경기장 12면, 수영장, 풋살구장, 교육시설, 편의시설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한편, 1차 심사 결과 후보지로 선정된 12개 도시는 여주시를 포함해 경주시, 군산시, 김포시, 상주시, 세종특별자치시, 예천군, 용인시, 울산광역시, 이천시, 장수군, 천안시로 확인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7 [18:4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쌀산업 특구 여주시 첫 모내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2차 심사 통과 / 김영경 기자
여주 반려동물테마파크, 7월 착공 예정 / 김영경기자
미군헬기 이·착륙 및 사격훈련 진행… 점동면 도리 주민들 총소리에 경악 / 이재춘 기자
여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 본격화… 길거리 서명·모금운동 시작 / 김영경 기자
“인간이 가진 최고의 가치인 봉사가 확산되길 바란다” / 세종신문
“여주는 도자기의 땅이다” / 이재춘 기자
80명에서 400명으로… 구세군여주나눔의집, 노인일자리 대폭 확대 / 송현아 기자
점동면 농가 쓰레기 소각 중 산불로 번져… 소방당국 주의 당부 / 이재춘
김선교 전 양평군수, 출판기념회 개최 / 김영경 기자
여주 멀티플렉스 영화관, 올해 말 문 연다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